0e7010b5e105f822cd61b26e6184c870_1554382
(반박 시, 배댓슈-수스쿼 연속 시청시킴)

 

 

 

음...고전 히어로 영화입니다.

 

날아다니는 연출은 배경이랑 붕떠서 옛날 영화를 떠올리고, 히어로와 빌런의 탄생과 대립, 그 사이에 가족간의 문제와 해결, 빌런을 물리치는 방식까지..

샤잠은 옛날 히어로고 그에 맞는 영화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만족했어요. 재밌었습니다. 

 

초반 가족 이야기도 슈퍼 히어로와 상관없이 드라마로 만들어졌으면 어떨까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히어로와 빌런의 탄생이 모두 연관되어 있어서, 히어로가 됐다 -> 거리에서 일을 해결 -> 그런데 한편 도시 한 곳에서 어둠이...이런게 아니라 둘 다 나올만해서 나와서 거리 박살내는 옛날 만화 스토리 너무 좋아요.

(그렇다고 아이언맨처럼 직접 빌런 만드는건 별로고...)

 

돈 문제였겠지만, 배경이랑 붕 뜬 합성티 팍팍나는 비행씬이랑 전투씬이 오히려 너무 좋았습니다. 클래식!

 

 

친구와 얘기할 때, 태클 걸 부분이 있지만 별로 얘기하고 싶지 않고 재미있는 부분만 얘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난 친구가 없다.

단점이 있어도 그걸 신경쓰지 못할 정도로 재미있는 영화를 만들면 되지!

 

 

샤잠으로 변한 뒤에도 중학생끼리 얘기하는거 같은 자연스러움...중딩이라기보단 x초딩같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쿠아맨이나 원더우먼 위에 두고 싶네요.

 

 

 

 

그런데 역시 태클걸 건 걸어야......

 

1. 빌런 행동 방식이랑 7개 대죄 연출 좀 더 좋게 해주면 안됐나!

 

7개 죄악들이 석상에 풀린 뒤에도 회색이예요! 색 좀 칠해줘! 그리고 각각 멋진 장면 3초씩만 넣어줬어도 괜찮았겠다!

다 똑같이 연기로 변해서 나타났다가 물어뜯고, 쥐어패고 끝이냐! 히어로 영화에 간지를 빼면 어떻게 할건데 대체!

 빌런 아재의 외양은 간지났었지만...외양만...행동이...계속 헛짓하고 있으니 일부러 시간끌고 당해주는 느낌까지 들정도였습니다. 간지 좀 챙겨줘!

바보 빌런은 과거에 두고 오라고! 고전 히어로 영화는 좋지만 이것까지 고전이면 어떻게 해!

 

 

2. 샤잠의 힘을 나눠줄 때..

 

 분명 영화상에서는 자격을 갖춘 자를 찾고, 그 후에 선한 의지를 확인했단 말이죠. 빌런 아재가 문을 열었을 때, 다른 사람이 그 문을 만지고 가루가 되는걸 보면 분명 마법의 재능을 가진 사람이 따로 있다는 의미같았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그냥 가족들한테 힘 간단하게 넘겨주네요...대체 마법으로 자격있는 사람 찾을 이유가 있었나요? 가루된 분은 뭔 잘못이었어...

 

 

3. 학교에서 괴롭히는 애들 연출은 매번 똑같은듯...

 

 진짜 그런 애들이 한가득이라 그런건지, 그냥 작품 내 약속같이 굳어진건지...뭐 고전 영화니까...

 

 

4. 샤잠 마크가..샤잠 외엔 안 어울려요.

 

 시작이 심각한 장면인데 타이틀이 워낙 활발하고, 마법사 아저씨 가슴에 번개무늬도 너무 원색적이라 아침 애들 프로그램 분장한 아저씨같고...

 

 

 

이걸로 디씨의 시대가 오거나하진 않겠지만...적당히 시간 때울만한 좋은 오락 영화 만들어줬다고 생각합니다.

히어로 영화가 심각할 필요없잖아요. (그런데 조커 예고편이...왜 그리 심각해...)

 

 

+

솔로몬의 지혜니 뭐니 영화만들면서 포기하고 그냥 마법사 이름이 샤잠이라고 퉁칠줄 알았는데 결국 말하더군요.

음...고전영화(2019)니까 어쩔 수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