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찾아보다가 안나와서 혹시 아는분이 있으실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책 제목을 찾는건데요.

 

90년대 초반에 나온 책으로 보입니다.(93~94년 이쯤에 읽은 책이라...) 

 

역사관련 만화인데 우리나라나 일본은 아니고 서양쪽에서 발매된걸로 보입니다.

 

그림체는 "쥐"랑 비슷한 그림체였고요. 마치 신문 만평같은 그림체?  미국은 아닌거 같고 유럽쪽으로 알고있습니다.

 

내용은 고대 지중해 시대부터 시작되는거 였는데. 

 

생각나는 내용이 도리아인들의 그리스 침략 부분이랑. 페르시아 전쟁에서 데르모필레전투

데르모필레 전투는 스파르타인들이 긴 곱슬머리에 갑옷 다 챙겨 입었고. 페르시아군이 쳐들어 온다는 

전령의 보고에 그럼 그늘에서 싸울수있겠다는 대사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전투전에

크세르크세스에게 페르시아 전령이 스파르타인들이 머리를 빗고 있다(결사장전을 준비를 한다)는 보고를 

하는 장면이 나오고요.

 

그 다음에 살라미스 전투 장면에서는 그리스 함대가 뒤로 후퇴하니까 누군가 "그만좀 물러나"라고 고함지르면서 그리스 함대가 반격에 들어가는 장면이 나오고.

 

모세가 이집트 탈출하고 나서 십계명을 선포할때 타락한 이스라엘인들을 보고 " 내가 너무 성급했나?" 하면서 석판 다 깨버리고 다 죽이는걸로 묘사 되는 거였습니다.

 

여러권이 시리즈로 있는걸로 보이는데 제가 본건 저 고대 지중해 관련 1권만 본거라 다른권의 내용은 기억이 안나네요. 상당히 책이 두꺼웠는데. 생각나는 키워드로 검색해도 제목이 도저히 생각이 안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