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총 0티어 등극!

다만 가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겹치기도 많이 겹치는 편이라 운좋은 쌈총은 연승해서 잘나가고 하위로 쳐지면 기물 우선순위에서 밀리고 템도 조금만 잘못뜨면 망하는지라 대놓고 가기엔 리스크가 더 커졌습니다. 그래도 대놓고 갔을때 순방까지는 여전히 어떻게든 하는 비율이 높은 조합이긴 합니다.

 

반군 떡상!

기존 반군의 문제는 확실한 초중반 딜러가 없다는 거였는데 대천사 2개 쥐여준 직스가 미쳐날뛰는 덕분에 초중반부터 연승을 밀고 갈수있어서 떡상해버렸습니다. 후반부가 되면 갱플 폭파광 시너지를 통한 광역 딜링/CC, 아우솔의 지속딜까지 합쳐지면서 반군 경쟁자만 없으면 ​초중후반 ​모두 무난하고 강력한 조합이되었습니다. 혹시나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은 직스 카운터는 덫발이라는걸 명심하시면 상대하기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직도 살아있는 리롤 자야!

천상검사+저격/마약/시공 조합은 여전히 메인딜러인 자야를 리롤해서 3성 작에 성공하고 최속/무대/수은을 쥐어줄 수만 있다면 강력한 조합입니다. 보조딜로 마약 시너지 활성화된 카사딘의 광역 침묵딜이나 저격딜이 나쁘지 않고 앞열을 버티는게 수호자 시너지를 받는 자르반 등이기 때문에 검사 자야의 프리딜 시간을 충분히 벌어줄 수 있어서 여전히 뜨기만 하면 강한 조합입니다.

 

0티어 쌈총 카운터 가능한 메카 잠입

메카 잠입은 폭광 카이사가 기본이고 일단 이게 안되면 망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잘뜬 쌈총을 현재 메타에서 카운터 칠 수 있는 조합은 징크스를 신난다 발동전에 잡아내거나 스킬쓰기전에 미포를 잡을 수 있는 잠입 시너지 밖에 없는데  잠입이면 무조건 쌈총상대로 먹고 들어간다 수준은 아니고 템이 잘뜬 잠입은 카운터가 가능하다 수준입니다. 오히려 템 난이도는 잠입쪽이 더 높기 때문에 카운터 못치고 징크스에 쓸리는 경우도 허다하게 발생하는 편... 3성 모렐/폭광 카이사가 필수인건 여전하지만 이외에도 카직스 상향이 있어서 고연포 카직스 등도 딜링에 쏠쏠하게 도움이 되고 뭐니뭐니해도 하는 재미가 있는 조합이라 여전히 판마다 하나 정도는 보이는 조합입니다.

 

요즘은 고코스트 잡덱이 인기도 있고 성적도 좋습니다. 4코 기물 중에 케일이나 징크스, 이렐리아, 벨코즈 같은 기물들이 딱맞는 풀템을 갖추면 대부분 상위권에 든다고 보시면 되고 이 주딜 하나를 위한 시너지를 맞춘다고 보시면될거같습니다. 

예를들면 징크스를 위한 반군/총잡이 시너지라던가 이렐리아를 위한 사이버/검사/마약 시너지, 케일을 위한 발키리/검사 시너지 이런 식이죠​

 

전 주말동안 즐겜한다고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골드2까지 떨어져서 버둥거렸습니다.

이후 선봉잠입 같은 요상한 덱을 했는데 오공이 3성이 되는 바람에 1등을 해서 ​어떻게든 플레까지는 다시 올라왔는데 mmr이 망했는지 순방못했을때 빨리는 점수가 너무 커서 제발 순방만!!! 이라는 각오로 게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