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 아침

지윤은 컴퓨터로 The Moon 공식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보았다.

“흐음......감정 스킬을 얻기 위한 조건이...”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가면서 윤은 중얼거렸다. 계속해서 내려가는 것에 지치기 시작하던 윤은 생각했냈다.

“아.....검색하면 되지....”

약간의 뻘쭘함을 느끼며 지윤은 검색창에 감정 스킬 획득법이라고 치고, 엔터를 눌렀다.

-이렇게 하면 너도 할 수 있다! 감정 스킬 편
-NPC와의 대화로 얻는 감정 스킬
-감정 스킬 쉽게 얻는 법
-감정 스킬의 상위 스킬인 검사 스킬 획득법


30개가 넘는 글을 찾아냈다. 그중 가장 조회수와 추천 수가 많은 『이렇게 하면 너도 할 수 있다! 감정 스킬 편』을 클릭했다.

《이렇게 하면 너도 얻을 수 있다! 감정 스킬 편》

안녕하세요. 지난 번 너도 얻을 수 있다! 검사의 기초 검술 스킬 편 이후로 처음이군요.

이번에 다룰 스킬은 감정스킬입니다.

현재 알려진 감정 스킬의 취득 법은 총 3개가 있습니다.

1. 아이템 살펴보기
2. 상인이 되기
3. 감정사의 퀘스트를 해결하기


아이템 살펴보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잘 보고, 흠집이나 특징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가장 편해 보이지만 의외로 힘들며, 오래걸리기에 인내심이 요구되는 방법이죠.

그래도 장점은 있습니다. 인내가 오르고, 눈 썰미 스킬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인이 되기 입니다. 이건 말 그대로 상인이 되는 것이죠. 상인이 되면 바로 기본 스킬인 감정, 회계, 시세, 깍기 등, 상인과 관련된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레벨이 100 미만인 분들은 현재 직업을 지워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감정사의 퀘스트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게 가장 간단한 스킬 획득법입니다. 다만 퀘스트를 얻기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친밀도가 필요하죠.


이상으로 감정 스킬의 획득편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은 6가지의 초급 마법을 올리겠습니다.

----

전부 읽은 지윤은 어느 방법으로 감정 스킬을 얻을까, 조금 고민했다.

"역시 1번 아니면 3번이려나...2번은 지금 직업을 포기해야하니...."

수능이 끝난 이후로 사용하지 않은 머리를 풀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경우의 수란 수를 전부 따지고 따진 끝에 지윤은 1번을 선택했다. 이유는 사냥 도중에도 가능하다는 이유에서 였다.

그렇게 정한 후 게시판을 보면서 최근에 갱신된 정보에 대해서 확인했다.

그러던 중 지윤은 어떤 글을 발견했다.

-멜트 동굴의 스켈레톤 나이트

"멜트 동굴의 스켈레톤 나이트라면 아마 네이스겠지"

약간 흥미가 생겼기에, 지윤은 그 글을 클릭했다.

《멜트 동굴의 스켈레톤 나이트》

안녕하세요. 저는 레벨 89인 검사입니다.

실은 제가 동생의 레벨 업을 도와주기 위해 맬트 동굴에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벽에 가려진 방을 찾아냈죠. 한 가운데에 보물 상자가 있었기에, 대박쳤다고 생각하여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보물 상자에 손을 대려고 했더니, 반대 편에서 스켈레톤 나이트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는 알 수 없는 스킬을 사용하더니 저희는 금방 죽었죠.
공격력을 생각해 보았을 때, 대충 레벨이 100이상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 후 저는 저의 동료를 대리고 만반의 준비를 갖춘채 토벌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방은 사라져 있었죠.

혹시 멜트 동굴의 숨겨진 방이나 스켈레톤 나이트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게 있다면, 부디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참고로 스켈레톤 나이트의 이름은 네이스였습니다.


-뭐? 멜트 동굴에 레벨 100대의 스켈레톤 나이트?
-낮 술하셨나? 레벨 10~20대의 초보자 사냥터에 그런 몬스터가 있을리 없잖아요.
-구라도 현실성 있게 칩시다.
-구라...김구라...ㅋㅋㅋ.
-윗 분, 왜 저러시는거지?
-스켈레톤 나이트의 평균 레벨이 80~90대인데, 100이라고여? 농담이 심하시네.


그 외에도 여러 악플들이 달려있었다.

"역시 네이스가 맞는 것 같네. 레벨 100 이상이었구나...어쩐지 강하더라."

묘하게 납득한 지윤은 창을 닫았다. 그리고 캐슐에 들어가 헬멧을 쓰고, 소파에 누웠다.​

 

 

------

 

지금 제 정신 상태가 말이 아니어서, 글이 엄청 이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