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안좋아서 파티는 도저히 꿈도 못꾸기에 

지금까지 단 한번도 안톤 레이드를 가보지 못했는데요. 

 

꽤 오래전에 에픽을 조금 모아놓고도 토그 하나 처리가 안되길래 (일반 안톤) 

아 나한테 레이드는 사치였구나 컴퓨터 바꾸기 전까지 봉인해야겠다. 싶었는데..

 

최근 에픽 로드 이벤트로 아주 약간 스펙업을 하고나서 심심해서 한번 일반안톤을 들어가 봤더니 안톤 던전이 하향이 되었는지 토그가 잡히는 겁니다. 레이드는 레이드든 쩔이든 해본 경험이 전무해서 패턴을 몰라 조금 많이 리트라이를 하기는 했는데

코인을 좀 사용하면서 적응해보니 일반 안톤이 꾸역꾸역 돌아지긴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싱글을 가봤는데 굉장히 쉽네요. 주케는 패턴 연습이 끝나니 가볍게 돌 수 있고 에픽이 거의 없는 부케릭으로도 클리어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워서 놀랐습니다. 사실 전 싱글 레이드라고 하길래 당연히 일반 레이드보다 싱글 레이드가 더 어려울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난이도가 일반보다 어렵지만 혼자서도 돌 수 있게 설계된 레이드가 싱글 레이드인줄 알았는데 설마 피통도 솔플에 맞게 수정된게 싱글레이드였다니.. 

여튼 돌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한고로 앞으로 싱글 레이드를 돌 생각인데요.

레이드 쩔 조차 받아본적 없는 뽀송뽀송한 안톤 뉴비로서 몇가지만 질문해 보고 싶습니다. 

1.일반 안톤 레이드와 싱글 레이드의 보상 차이는 얼마나 나나요? 

2.일반 안톤에서 에너지 차단의 공포의 사념체는 솔플로 돌 수 없는 건가요? 일반도 솔플로 돌고 싶은데.. 편법 같은 것 말고 그냥 심플하게 솔플로 돌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3.검은 화산 심연의 메델의 그 타일공략(+그냥 전체적으로)은 봐도 뭔 소린지 잘 모르겠던데 좀 쉽게 정리한 영상(던파 영상은 찾아봐도 타임어택이나 일반 파티 레이드 같은 게 많아서 패턴 공략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같은 건 없을까요? (이건 답변 안해주셔도 됩니다. 일단 싱글 수준은 그냥 홀딩으로 녹이는 식으로 끝내고 있어서..)

4.혹시 안토니움은 일반에서 밖에 구할 수 없는 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보주가 안토니움으로 사는 것 같았는데 싱글레이드에서는 안나오는 것 같아서..

5.뭔가 뉴비는 모를 전반적인 레이드 팁 같은게 혹시 있다면 그것도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