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38064150.jpg
6338064152.jpg

읽는 방향은 아래에서 위입니다.


6338064151.jpg


이것도 아래에서 위로 읽어주세요


이것 이외에 이런 내용도 있더군요.

---------------------------------------------------------

"1. 세종 8년, 8살 여아를 성폭행한 자를 사형에 처했습니다. 이듬해 11살 여아를 성폭행한 자를 또 사형에 처했습니다. 5년 뒤 10살 여아를 성폭행한 자도 사형에 처했습니다. 그래도 아동성폭행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야동’도 없었습니다.

2. 피해자에게 가장 좋은 법은 아마 ‘함무라비법’일 겁니다. 4대강이나 저축은행, 파이시티에서 뇌물 받은 사람들, 최저임금으로 환산해서 받은 액수만큼 ‘삽질형’에 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능사는 아니겠죠.


3. 역사상 최악의 강간범은 ‘전쟁’이라는 놈이었습니다. 한꺼번에 수만 명을 성폭행한 놈은 이 놈밖에 없습니다. 역사상 최악의 살인마는 ‘국가권력’이었습니다. 사람을 산 채로 찢어 죽이고, 수백 만 명을 연쇄 살인한 놈은 이 놈 밖에 없습니다.


4. 국가권력의 폭력성이 줄어든 만큼 사회의 폭력성도 줄어들었다는 ‘역사학적 견해’가 있습니다. 국가 폭력을 강화하는 쪽보다 폭력 자체를 혐오하는 문화를 만드는 쪽이, 강력범죄를 줄이는 데에 더 나은 길인 지도 모르겠습니다."


----------------------------------------------------------------------------

참조해주세요. 예전에 올린거지만 생각나서 다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