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tonal.egloos.com/4127809 

 

 

-범죄 액션물 '마스터' 개봉. '감시자들'의 조의석 감독 연출, 이병원,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오달수 주연이라는 호화찬란한 캐스팅입니다. 2008년에 8조원 규모의 네트워크 사업으로 10만명에 달하는 피해자를 양산한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사건이 소재로, 이 소재 요즘 시기에 과연 괜찮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첫주부터 300만명을 돌파하는 대박.

 

-판도라는 3주차 와서 갑자기 위험해보이는...

 

 

이번주 개봉작들은

 

-'로그 원 : 스타워즈 스토리' 개봉. 디즈니표 스타워즈 2탄입니다. 에피소드 3~4 사이를 다룬 스핀오프로 데스 스타 개발자와 그 딸의 이야기입니다. 북미에서는 2주 일찍 개봉해서 이미 대박 터짐.


참고로 디즈니표 스타워즈가 시작되기 전가지 우리나라에서 스타워즈 시리즈 역대 최고 성적은 에피소드3의 172만명이었고, 깨어난 포스가 327만명으로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그래도 누구나 알고 있는 것에 비해서, 그리고 전세계적인 인기에 비해서는 여전히 한국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한 편인데 과연 이번 로그 원은 어느 정도 나와줄지 궁금하군요. MCU가 그랬듯이 이제부터 또 차근차근 한국의 스타워즈 입지도 좋아지지 않을까 싶은데...

 

 

-일본 애니메이션 '루돌프와 많이있어' 개봉. 왜 제목에 띄어쓰기를 안하나 싶었더니 '많이있어'가 고양이 이름이었음! 원제는 'ルドルフとイッパイアッテ'로 원제에서도 잇빠이앗테...

 

 

-'하이큐!! 승자와 패자' 개봉. 한국 동인계에서 여성 팬층의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는 하이큐... 도 꾸준히 극장가를 찾아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