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트래블러즈 시리즈는 제가 PSP, PS VITA 게임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시리즈입니다.

 

개인적으로 위저드리 형식의 던전 알피지를 매우 좋아하는지라 이번에 한글화되는 루프란도 기대중이긴한데, 니혼이치 게임이랑 궁합이 잘 안맞아서 조금 고민이긴합니다.

 

유니온 시리즈 비타판으로 리마스터 해주거나 신작 발매해줬음 하는데 가능성이 없겠지요....

 

우쨌든 던트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던트는 아주 전형적인 던전 알피지입니다.

 

게임 산지 년단위인데 이제서야 보스잡고 이벤트 회수하는중. 근데 회수해야 할 이벤트가 아직 100개가 넘는다 으아아아아...

 

2c941845e25c00ee4d710a4047656507_1469156

(사진출처는 일본 던트위키 http://www49.atwiki.jp/dungeon-travelers2/

 

이런 거지같은 맵을 통과하면서.....

 

 

 

2c941845e25c00ee4d710a4047656507_1469156


요런 이쁘게 생긴 몬스터를 잡는겁니다.

 

 

 

 

 

 

2c941845e25c00ee4d710a4047656507_1469156
 

특정 몬스터를 잡으면 이벤트와 이벤트 CG가 있고 수위가 조금 높습니다. 사진은 최대한 건전한 몬스터를 찾았습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도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99% 여자캐릭터입니다. 남캐는 아마 주인공 하나일듯

 

 

2c941845e25c00ee4d710a4047656507_1469157

(철컹철컹.....)

 

 

 

 

2c941845e25c00ee4d710a4047656507_1469157
(DLC 구매를하면 요렇게 전작의 캐릭터도 참전)

 

 

 

여기까지보면 '엥...이거 완전 뽕빨게임 아니냐' 할 수 있는데요. 

이 게임은 의외로 파고들기 요소가 많고 수집요소가 꽤나 풍부합니다. 몬스터 CG 우려먹는건 좀 그렇긴 한데 서브이벤트 숫자가 300개에 가깝고 내용이 아주 재밌죠. 그리고 던전 내부 돌파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잡몹전에 강하게 파티를 구성하면 보스에서 고생하거나, 보스전만 노리고 파티를 짜면 잡몹 처리에 엄청난 시간이 들어가기도 하고, 상태이상은 내가 걸긴 어려운데 몹은 이상하게 잘 걸어서 사람을 미치게합니다. 이 게임은 상태이상이 정말 악랄하거든요.....

 

잡템도 일정확률로 특수효과가 있는게 많아서 직접 파티원에게, 혹은 몹에게 사용해봐야 그 효능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게 이 게임 최강의 사기템 은의 열쇠)

 

클래스의 경우에도 2차전직 3차전직 다 고려하면 20개정도 되면서 스킬도 매우 다양합니다. 물론 다양한 스킬이 있다는건 똥스킬과 좋은스킬이 나뉜다는 건데 생각보다 그 차이가 심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란 효율을 찾는법(근데 효율을 안찾으면 까딱하면 전멸한다는게 함정)

 

 

최종보스를 비롯한 8대신의 경우 이 꽤나 준비를 많이해서 도전해야합니다. 물론 이 게임의 사기캐릭터, 사기아이템을 쓰면 비교적 쉽게 가능하지만 여기까지 도달하는데도 꽤나 작업이 빡세고 운이 없으면 아차하는 순간에 전멸이죠. 클래식한 던전알피지를 좋아한다면 추천작입니다. 대신 액션성을 찾으시는거라면 오딘스피어를 하셔야합니다(....)

 

...근데 냉정하게 생각해보니 뽕빨게임 맞긴하네. 시리즈의 근원이 19금 게임이잖아?

 

 

 

 

 

2c941845e25c00ee4d710a4047656507_1469158 

 

마지막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인 아리시아 하트. 아쿠아플러스 인기순위에서 투표했는데 순위는...크흛 ㅠㅠ

 

더 길게 쓰려다가 그냥 위키 들어가는게 빠를거같아서 여기까지.